짱구 위키
F8349735e57c2848009ef962dbe91d28a64444c754cdbfc3eb2f1ccf2764757e1fe75eac93af8e5b41303b8cb9696743616b5f78ab1d29557acd3a3a31267e408a6cb38287200c43411a14cb84360757

개요[]

이니엄에서 개발한 짱구는 못말려를 소재로 한 유아교육 사이트로, 2003년 "짱구 영재교실"이라는 이름으로 오픈했다가 2004년 짱구교실로 바뀌었다. 야후! 꾸러기와 쥬니어네이버에서도 서비스했으며, 짱구를 소재로 한 유아교육과 플래시게임을 운영했었다.

일부 게임은 클릭 몇 번만 하면 될 정도로 지루한 게임인 반면, 다른 게임들은 명색이 어린 아이들이 할 만한 게임 치고는 게임 좀 잘하는 사람이 해도 이기기 어려울 정도로 상당히 어렵다. 예를 들어 '특히 큰 것을 골라보자', '액션탐험대' 그리고 짱구교실 게임 중에서도 역대급 난이도를 자랑하는 '착한 공룡을 도와주자'가 있다.

2014년에 서비스가 종료되어 쥬니버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다. 일부는 유아교실, 일부는 게임랜드에 속해있었으나 이마저도 2016년 4월 16일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성우[]

성우는 짱구 역의 박영남, 짱구 엄마 역의 강희선을 제외한 캐릭터들의 성우가 애니메이션과 다르다. 특히 철수와 맹구는 남자 성우가 더빙했다.

표절[]

짱구교실의 BGM 중에서 표절을 한 BGM이 많다.

모든 게임의 로딩 음악에서는 마법진 구루구루 엔딩 'Wind climbing'을 표절했고 일부 게임의 플레이 음악에서는 '맑아서 할렐루야'의 맨 후반 부분을 표절하는 등 마법진 구루구루 음악이 표절됐다. 로딩 음악과 마법진 구루구루 엔딩 'Wind climbing'를 비교해보면 판박이다.[1] 이렇듯 마법진 구루구루를 알고 게임을 하다 보면 익숙한 소리가 엄청나게 들린다. 실제로 몇몇 게임은 한국판 오프닝 음악을 그냥 가져다 써서 무한 반복한 것도 있다.

일부 게임에서는 포켓몬스터 적·녹에서 쓰이던 BGM이 편곡되어 배경음악으로 쓰였고 '짱아를 찾아라'에서는 태초마을 BGM이, 헥사게임에서는 오박사 연구소 BGM이 쓰였다. 어떤 영어게임에서는 금·은 가이드 BGM을, 다른 게임에서는 포켓몬센터 BGM을 쓰였다.

게임 목록[]

가나다 순으로 적고 더 아는 게임이 있으면 추가바람.

  • 공룡 몰래 하자
  • 나처럼 해봐라 요렇게
  • 내 맘대로 영화 만들기
  • 단어 위치를 찾아라
  • 범인을 찾아라
  • 블록으로 만들어 보자
  • 소방관이 된 짱구
  • 신나는 볼링 놀이
  • 신나는 짱구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춰요
  • 아이스크림을 팔아요
  • 알파벳의 위치를 찾아라
  • 욕실에서 탈출하자
  • 원시인을 구해라
  • 짱구의 음악방송
  • 착한 공룡을 도와주자
  • 치카치카
  • 치카치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