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위키

개요[]

크레용 신짱의 주인공으로 히로시와 미사에의 장남이자, 히마와리의 오빠. 후타바 유치원 해바라기반 소속이며, 카스카베 방위대의 일원이다.

신노스케라는 이름의 유래는 코믹스 16권에 따르면 히로시가 산부인과에 가기 전 이름 후보로 종이에 적은 타(しんた), 도모리(どもり), 구루(ぐる), 이치(いち) 중에서 비에 젖어서 글자가 번지는 바람에 남은 다섯 글자를 조합해서 만든 이름이라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치(しんいち), 토모리(ともり), 구루(ぐる), 타(んた) 중에서 남은 글자라고 한다. 한국어 더빙에서는 동, 개똥, 맹중에서 남은 글자라고 나와있다.

성우[]

담당 성우는 위의 프로필 참조.

신노스케를 맡은 다른 국내 성우들을 보면 나름 듣기 좋다는 평가를 받지만 박영남 성우보다 밋밋하다. 그래서 그런지 박영남 성우의 신노스케가 가장 높게 평가가 된다. 오죽하면 박영남=신노스케 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

2012년 7월에 방영된 12기 한정으로 박영남 성우의 건강 문제 때문에 CJ E&M 성우극회 4기 정선혜 성우가 대역을 맡았다.

더빙의 신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투니버스 측에서 정선혜 성우를 끝까지 밀고 가려고 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강희선 성우가 PD에게 항의를 하였고 13기부터 다시 박영남 성우가 맡게 되었다.

극장판 18기 초시공! 폭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에서의 어른 신노스케 성우가 일본은 칸나 노부토시, 한국은 현경수이다. 현경수 성우는 액션가면도 맡았는데, 극중 어른 신노스케가 액션가면으로 분장했고 신노스케가 액션가면 같은 인물이 된다는 해석에 부합한 적절한 캐스팅이다.